흑 아이패드 두대에 펜슬이 각각 있어서 2개가 있는 더블제이는 굿노트는 엄청 많이 써왔지만, 프로크리에이트를 쓸 일은 거의 없었어요. 그러다가 오늘도 굿노트를 사용하고 있던 와중 이렇게 공부하고 일하는데 왠지 pdf 에 코피 자국을 남기고 싶다라는 욕망이 들었지 뭐에요? 그래서 오늘 한 도전! 프로크리에이트로 코피 스티커 만들기 입니다!!!
1.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 이해하기
프로크리에이트를 깔게 되면 엄청나게 많은 브러시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요. 기본적으로 펜과 연필 느낌을 주는 브러시 뿐만 아니라 스프레이 느낌부터 여러 질감을 나타낼 수 있는 브러시들이 내장이 되어있는데 고수 분들은 브러시 설정까지 변경해 가시면서 자유자재로 질감 표현을 하시더군요!
대충 브러시 어떤 거 있나 칠하다가 구겨진 종이 질감 같네 같아서 꽉 채워 칠해보기도 하고,
뭔가 베스킨 라빈스 아이스크림 느낌 나는 질감이길래 이런 것도 칠해보고,
뭔가 피피티나 키노트 팀뷰어 만들 때, 배경 간단하게 만들기 좋을 것 같다 싶은 패턴들도 활용을 해봤구요.
집에 있는 러그랑 비슷한 무늬인 패턴도 있길래 동그랗게 따서 그 안에 패턴 넣고 털 질감도 씌워 봤답니다~~ 이거 근데 은근히 어렵더라구요 ㅠㅠ 프로크리에이트 고수분들 진짜 대단대단.
2. 굿노트용 프로크리에이트로 코피 스티커 만들기
그렇게 브러시들을 뒤적거리다 보니 발견한 코피 모양 브러시가 있었어요~!
이건 누가 봐도 코피쥬??? 딱 이거 빨간색으로 하면 코피 같겠다 싶어서 브러시는 이것으로 결정! 하지만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코피를 스티커로 쓰려면 한가지 난관이 있답니다. 바로 배경을 지워줘야 한다는 점!
이렇게 패턴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흰배경이 있기 때문에 배경을 지워야 굿노트에서 스티커로 쓸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서 해야할 것은 오른쪽 위에 네모 두개가 겹쳐진 것을 눌러 레이어를 누른 후 패턴만 있는 레이어의 왼쪽 사진을 누른 후 선택을 하고 왼쪽 공유에서 png로 저장을 해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깔끔하게 코피 스티커 완성!!!! 코피 스티커를 굿노트에다가 한번 흘려볼까요 흐흐
이렇게 공부 완전 열심히 한 척 자기 만족할 수 있는 코피 스티커를 완성하였어요!!!! 짝짝짝!!!! 프로크리에이트도 계속 써보고 싶은 게 코피 스티커 만들어 보니까 정말 재밌네요!!! 코피 스티커나 아니면 다른 스티커들 만들어 보실 분들 위해 순서를 정리 해보자면 요로케 되겠습니다!
1.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붓모양) -> 원하는 것을 표현할 브러시 선택
2. 드로잉을 마치고 오른쪽 위 레이어(네모가 두개 겹친 모양) 선택하여 그린 것이 있는 레이어의 왼쪽에 썸네일을 클릭 -> 선택
3. 왼쪽 위 자동차 고치고 수도관 쪼일 때 쓰는 저 공구(?) 클릭 -> 공유 탭 -> png로 저장
4. 사진앱에서 사진 복사 후 굿노트에 붙여넣기!
* 붙여넣은 스티커는 언제든 굿노트 안에서 복붙 가능, 스티커 모음 책을 하나 만드시면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