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운이 너무 잘 생겨서 조보아가 너무 예뻐서 보기 시작했던 이 연애는 불가항력이 16회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청률이 많이 안 나와서 아쉽긴 하지만, 그 어느 드라마보다 남주여주의 로맨스를 보며 설렜고, 로코 장인 로운과 조보아의 탄생을 알렸던 저에게는 최고의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결말과 후기를 남겨봅니다.
목차
이 연애는 불가항력 결말
나중범의 이홍조 납치
나중범(안상우)은 끝까지 이홍조(조보아)를 가지려고 우람이 할아버지를 이용해서 홍조를 유인하고 같이 죽어 영혼결혼식을 올리려고 하는 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홍조를 묶고 약을 멕이려고 하고 자기의 앞에서 옷을 갈아입으라고 하는 둥 진짜 무슨 이런 사이코 범죄자가 있나 싶을 정도로 보기 거북한 나중범이었는데요. 다행이도 약을 먹은지 얼마 안 된 홍조에게 등장한 장신유(로운)과 경찰들에 의해 나중범은 체포되며 홍조는 살아남았습니다.
이런 생각하면 안 되는데.. 머리가 헝클어진 로운도 잘 생겼네.. 라고 생각한 제 머릿속은 증말.. 당연히 홍조 살아남을 줄 알았다구요!
홍조와 신유의 요리실력의 비밀
로운이 몸을 회복하라며 만들어준 삼계탕에는 산삼, 전복, 낙지, 자연산 송이가 들어간 몸에 좋은 재료가 다 들어가 삼계탕이었습니다. '저게 맛있다고 쓸 것 같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맛있다는 홍조가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그런데 은월(김혜옥)할머니가 그 비밀을 알려주셨네요. 그냥 둘은 입맛이 비슷했던 것 뿐이다.. 로운이 요리까지 잘 하면 반칙이긴 하죠.
복숭아를 따는 태몽의 비밀
머니머니 해도 이 연애는 불가항력을 보면서 가장 설렜던 순간은 15화에서 와인 맞고 온 홍조가 신유의 큰 셔츠만 입고 나오자 신유가 홍조와 격렬한 러브씬을 보여주는 장면이었는데요. 홍조가 저렇게 나오는 것도 반칙이에요. 신유가 저걸 보고 어떻게 참나요? 그래서 은월할머니가 꾼 태몽의 주인공은 신유, 홍조의 딸인 줄 알았지만, 이 또한 반전으로 신유의 동생이었다는 결말. 이런 반전은 너무너무 좋아요!
윤나연의 최후
윤나연(유라)는 결국 참교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홍조를 학폭한 사실이 세상에 공개되었을 뿐 아니라, 극중 바람을 피웠던 상대인 이현서(김권)에게는 사회지도층한테 맞지 않는다며 대차게 청혼도 거절당했고, 나중범을 도왔다는 혐의까지 인정되며 결국 구속엔딩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나저나 국민사형투표에서 김권은 개탈로 나오던데 이 분 대체 실제로는 어떤 인성을 가진 분이신지.. 이 연애는 불가항력에서도 너무 양아치 사업가 연기를 잘 하셔서 연기인지 실제인지 너무 헷갈릴 정도로 악역을 잘 하시는 배우님이세요!
공서구 ♥ 마은영 엔딩
이 드라마에서 유일하게 장신유 ♥ 이홍조 커플 이외에 커플이 된 것은 공서구(현봉식)와 마은영(이봉련)이었습니다. 극중 공서구를 맡은 현봉식의 나이는 1984년생으로 현재 만 나이로 38세로 알려져 있는데, 84년생 남자 연예인으로는 쌈디, 유연석, 이제훈, 지현우 등이 있습니다. 이봉련은 1981년생인데 극중으로는 첫사랑 동갑내기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현봉식 배우님이 3살이나 어리셔요. 진짜 현봉식 배우님은 이 쪽으로는 독보적이십니다!
장신유 ♥ 이홍조 프로포즈
장신유와 이홍조는 벛꽃 길을 걸으면서 분홍 솜사탕을 입에 문 채 나눠 먹으며 끝까지 깨알같은 플러팅을 주고 받으며 해피엔딩을 맞이 하였는데요. 연애하면 안 되지만 연애하고 싶어질 만큼 예쁜 커플이라 진짜 너무 부러웠습니다. 또 바닷가에서 이홍조의 아버지에게 홍조를 데려가겠다며, 반지를 건네며 프로포즈를 한 신유.
신유와 홍조의 스킨십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마음이 아직도 설렐 만큼 진짜 말도 안 되는 케미를 보여주는 신유 ♥ 홍조 커플을 능가할 만큼의 커플 나오는 드라마를 찾아야 할텐데 연인 파트2 방영되면 가슴 아픈 일만 생길 장현과 길채에게 이 기분을 느낄 수 있을까요? 안 될 것 같아요. 결이 다른 사랑이라..
장무진이 땅에 묻은 목함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는 땅에 다시 주술서 없이 목함을 묻는 홍조와 신유. 그리고 목함에서 주술서를 가져가는 전생의 장무진의 장면으로 끝이 나는데요. 이는 여러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전생의 장무진은 과거 목함의 주술서에서 미래의 환생 장신유와 이홍조가 만나는 주술을 사용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그 댓가는 장씨 일가의 남자들이 받게 되는 저주가 댓가였겠죠. 사실 전생의 앵초가 죽을 때 무진에게 말했던 저주는 앵초가 무진을 사랑했던 마음을 보면 무진에게 저주를 내리지 않았던 겁니다. 대신 그 저주는 현생의 홍조에게 닥칠 윤나연의 괴롭힘이라거나 나중범의 스토킹 같은 저주로 이어져 내려왔고, 결국 현생에서 애정성사술과 심신치유술이 신유에게 잘 들어서 이 위기를 홍조와 신유가 같이 극복해나간 시나리오가 아닐까 싶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 후기
로운 ♥ 조보아 현생커플?
진짜 의심스러울 정도로 로운과 조보아가 보여준 커플 케미는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요즘 들어 본 드라마 중에 커플 중 이렇게 현생 커플처럼 보인 커플이 있나 싶을 정도로 둘이 보여준 커플 케미가 너무너무 달달해서 보는 내내 로운 같은 남자 만났으면, 조보아처럼 생겼으면을 주술서를 사용하고 싶어졌습니다. 무당도 찾아볼 정도였습니다.
유난히 러브씬이 잦았고 로운의 잔잔바리 잽처럼 날리는 플러팅이 처음에는 너무 자주 날리는 거 아니야 싶었는데, 계속 보다 보니까 로운한테 빠지지 않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조보아도 그것을 받아주는데 실제 연인들이 주고 받는 대화들 같아서 너무 설레버렸던 신유 ♥ 홍조 커플. 이 둘이 실제로 사귄다고 하더라도 정말 많이 많이 축복하려구요. 진짜 예쁜 커플이었습니다.
재밌는 드라마? 아니 봐야하는 드라마!
사실 재밌게 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한번 보면 끊을 수가 없습니다. 스토리는 다른 드라마들이 더 재밌는 것도 많은 것 같은데 이 드라마는 로운과 조보아의 예쁜 모습을 계속 보고 싶은 마음에 매주 매주 챙겨보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 드라마는 재밌는 드라마라기 보다는 봐야하는 드라마였어요!
JTBC수목드라마의 편성X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끝이 너무 섭섭해서 다음주에는 그럼 무슨 드라마를 하는지를 찾아보았는데, 당분간 JTBC수목드라마는 없더라구요. 이 연애는 불가항력 후속작은 예능인 '싱어게인3' 입니다. 시청률이 가장 큰 한 몫을 하였을텐데요. 사실 시간대가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너무 아쉽긴 하였어요. 경쟁하는 프로그램이 예능들이었기 때문에 이번에 JTBC에서도 예능으로 대체하고, 당분간 수목드라마를 볼 수는 없나 봅니다. 이 예쁜 커플 놓치신 분들 아쉽습니다..
이제는 조금 식상한 타임슬립 소재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연애는 불가항력을 보면서 생각났던 드라마가 이번생도 잘 부탁해였습니다. 과거의 인연 때문에 현재에 영향을 받는 스토리가 뭔가 겹치면서도 무진정 낙화놀이 장면도 뭔가 겹치는 것처럼 보여서 그 장면이 매우 애뜻한 장면이었음에도 자꾸 딴 생각이 드는 거에요.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스토리나 연출, 촬영지 같은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던 드라마였습니다. 얼마전에 너의 시간 속으로나 상견니, 반짝이는 워터멜론 같은 드라마들 모두 타임슬립 소재가 들어간 드라마였는데 처음에는 신선했지만 이제는 너무 많은 드라마에 타임슬립 소재가 쓰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듭니다. 조금 더 신선한 소재의 드라마가 우리를 찾아주기를 바래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