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삼달리 등장인물 신혜선 지창욱 로코 봐야하는 이유
한 주의 마무리 일요일 마지막 드라마로 선택하기 정말 좋은 드라마가 언제나 요즘 jtbc의 10시 3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인 것 같아요. 힘쎈여자 강남순이 끝나고 새로 방영되는 웰컴투삼달리 또한 왜 이렇게 가슴 찡한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웰컴투삼달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웰컴투삼달리 조삼달
웰컴투삼달리 등장인물 조삼달을 연기하는 신혜선 님이 선택한 드라마는 비밀의 숲 이후로 거의 다 보고 있는 것 같은데, 이번 작품처럼 수수한 모습으로 거의 화장끼 없는 모습으로 나오는 작품은 처음인 것 같아요.
그럼에도 어쩜 이렇게 삼달이의 캐릭터가 신혜선 님에게 찰떡인지 드라마를 보는 내내 신혜선 님의 매력에 푹 빠져들 수 밖에 없네요!
갑질 사진작가 조은혜
신혜선 님이 연기하는 조삼달은 제주도에서 서울로 상경하여 사진작가 조은혜로 활동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시에게 갑질한 사진작가로 오해를 받아 다시 제주도로 내려온 조삼달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예전에 사귀었던 조용필(지창욱)과 다시 만나 진행되는 스토리가 웰컴투 삼달리의 주요 스토리가 되겠습니다.
조은혜 사진작가의 어시 방은주(조윤서)의 자살시도로 억울하게 갑질 사진작가가 된 삼달이의 이야기는 요즘도 많이 있는 언론 마녀사냥의 스토리가 녹아있습니다. 사건이 터지면 그 유명인에게는 범죄자 표딱지가 붙고 그것이 유죄이든 무죄이든 그냥 낙인을 찍어버리자나요. 사실은 그런 유명인들 중에서도 삼달이처럼 속사정도 모르고 우리가 낙인 찍어버린 연예인들이 많이 있지 않을까요? 웰컴투 삼달리를 보다가 GD가 생각나더라구요 ㅠㅠ
신혜선의 미친 연기
신혜선 님은 비밀의 숲에서는 진중한 연기의 제대로 된 면모를 보여주었고, 철인왕후에서는 사극을 소화하였고, 결백, 타겟, 용감한 시민 등 영화도 꾸준히 출연하였고, 이번생도 잘 부탁해에서 환생을 거듭하는 반지음을 연기하며 로코에도 신혜선이다를 증명하였었는데요.
정말 많은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며 필모그라피를 쌓아오고 있는 신혜선 님의 새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서 조삼달은 신혜선 님의 그동안의 모든 연기가 축약된 듯한 신들린 연기의 집합체입니다. 천의 얼굴을 지닌 여배우가 정말 웰컴투 삼달리 주인공 신혜선 님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족과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연인과의 관계, 사회에서 상처받은 청년의 아픔까지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조삼달이라는 캐릭터에 저 역시도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생각나게 되는 웰메이드 드라마에요 정말.
웰컴투삼달리 조용필
웰컴투삼달리 등장인물 조용필로 출연하는 지창욱 님 또한 이전작인 최악의 악에서는 완벽한 액션연기를 보여주며 카리스마를 보여주었다면, 웰컴투 삼달리에서 지창욱은 순정있는 조용필을 연기하며 오랜만에 로코 연기를 보여주는 지창욱 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웰컴투삼달리에서 나오는 독수리오형제 배우님들과의 케미도 정말 우리 주변의 팸인 친구들을 생각나게 하는 현생연기로 드라마를 보는 내내 즐거움을 준답니다.
제주도기상청 직원 조용필
웰컴투 삼달리에서 조용필은 제주도기상청의 직원으로 나오는데요. 날씨 예측이 정말 정확하고 어떻게 보도해야할지를 정확히 집어내는 조용필의 능력을 보면서 예전에 유퀴즈에서 봤던 기상청스토리가 생각났어요. 기상청분들 우리들에게 날씨를 정확히 알려주시기 위해서 온 힘을 다하시는 모습 정말 감사해요!
신기한 것은 기상청 김상묵 자기 님과 신혜선 자기님이 유퀴즈 215회에 같은 날 나와서 방영이 되었던 것도 신기한 우연이네요.
지창욱 님이 그동안 보여주었던 연기는 코믹한 연기보다는 진중한 연기가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코믹한 연기가 훨씬 더 많아서 새로운 지창욱 님의 매력을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웰컴투 삼달리에서의 조용필인 것 같습니다.
웰컴투 삼달리 작가 씬스틸러
이번 작품의 작가를 보고도 웰컴투 삼달리를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생드라마인 고백부부의 작가 권혜주 작가 님의 드라마라는 것에 이 드라마를 시작하였습니다. 보통 드라마를 고를 때 작가 님 많이 보는데, 권혜주 작가 님이 쓴 고백부부와 하이바이,마마는 진짜 심금을 울렸거든요.
하이바이,마마의 차유리 김태희 님을 입간판으로 특별출연시켜주시는 이 센스와 하이바이,마마에서도 이 드라마를 캐리했던 양경원 님까지 만나볼 수 있는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랍니다.
로코의 포맷
이번 작품에서는 어린시절 소꿉친구였던 조삼달과 조용필이 연인이 되었다가 헤어진 후 다시 만나게 되는 포맷이 이 드라마의 기본 로맨스의 틀인데 에필로그를 통해 로맨스의 뒷사정을 보여주는 포맷이 그해 우리는에서 보여주었던 김다미와 최우식이 떠올리게도 되었습니다.
그 배경이 제주도라는 색다른 공간과 어울러지면서 이 로맨스가 더 새롭게 느껴지는데요. 삼달이와 자매인 진달이와 해달이의 스토리까지 얽히며 보다 색다른 로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미나이 양경원
이 배우님 진짜 씬스틸러 중에 최고인 것 같은데요. 바로 양경원 배우님도 웰컴투 삼달리에 출연하십니다. 이전에 아스달연대기에서부터 찾아보게 되었던 배우님이였는데 그 이후 사랑의 불시착에서 표치수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시며, 본명보다는 오히려 표치수로 유명하신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씬스틸러 배우님이시죠! 정말 대체불가의 배우님이신 것 같아요.
그 이후에도 빈센조에서도 명품조연을, 빅마우스에서는 맛깔나는 악역 역할로 나오셨는데, 이번 웰컴투 삼달리에서는 삼달이의 언니 진달이의 전 남편으로 어딘가 허술한 재벌2세로 나오니 웰컴투 삼달리를 보다가 양경원 님이 등장할 때마다 계속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더라구요.
웰컴투 삼달리 트레이닝복
웰컴투 삼달리 보면서 계속 눈이 가고 찾아보게 되는 것이 있었는데요. 신혜선 님과 조진달(신동미), 조해달(강미나) 님이 집에 자주 있다보니 트레이닝 복들이 왜 이렇게 예쁜 것들이 많이 나오나요? 덩달아 겨울 트레이닝 복 사야하지 않나 세뇌당해버렸습니다.
트렁크 프로젝트(Trunk Project)의 트레이닝 복인데 2023 SS 제품이라 겨울용은 아니지만 크롭 스타일의 트레이닝 복이다 보니 엄청나게 힘해 보이고 예쁘더라구요! 배가 쫌 춥겠지만 그래도 이쁘면 장땡이지요! 이 트레이닝 복에다가 패딩까지 입으면 너무나도 예쁠 것 같네요! 편의점 갈 때 애용할 템으로 바로 아이템 겟 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