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3, 환승연애3, 학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뭐 보지?
어쩌다 이렇게 연애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빠지게 되었는지.. 요즘 제가 보고 있는 연애프로그램들이 솔로지옥3, 환승연애3, 학연까지.. 일주일 내내 설레고 있는데요. 어떤 취향을 가진 분들이 이 연애프로그램들을 시작하면 좋을지. 또 OTT 다 구독하기 빡센데 어떤 OTT가 이 추운 겨울을 더 따뜻하게 해줄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3
넷플릭스의 공유금지 정책이 무색하게도 넷플릭스는 여전히 건재합니다! 아무래도 해외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OTT인 만큼 넷플릭스를 구독하였다가 끊는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결심이 필요한 일입니다.
대표 연예예능 솔로지옥3
솔로지옥3는 솔로지옥2에서 낳은 최고의 스타 덱스가 패널로 나오는 것부터 큰 화제성을 모았었는데요. 지금 솔로지옥3를 보고 계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남자출연자들이 덱스한테는 안 되네 느끼시며 보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재미는 볼거리와는 또 다른 얘기입니다. 머니머니해도 솔로지옥3에서 '관희' 더비는 연애예능 통해서 공인이 저렇게 자유롭게 연애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빅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남자출연자들의 화제성은 줄어들었지만, 재미에서만큼은 솔로지옥2보다 훨씬 다음 화를 기대하게 되는 재미를 솔로지옥3를 통해 느끼고 있답니다.
또 여자출연자들이 이번 솔로지옥3에서는 정말 한명도 매력이 겹치는 여성이 없이 각자 정한 파트너에게 직진하는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하정 ♥ 관희를 지지하지만, 관희를 둘러싼 혜선과 민지의 매력이 진짜 또 어마어마해서 제가 관희라도 머리 터질 판이긴 할 것 같다며 완전 몰입해서 솔로지옥3를 보고 있네요!
넷플릭스엔 이것도 있다!
요즘 넷플릭스를 통해 가장 핫한 작품은 '경성크리처'가 아닐까 싶어요! 스위트홈시즌2에 이어 고어한 작품으로 일제시대를 배경으로한 고어물 경성크리처를 통해 박서준과 한소희가 보여주는 명품연기에 수현, 김해숙, 옥자연, 현봉식 등 명품 조연배우들이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이 드라마.
장르물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 생각했지만, 역시 넷플릭스에서 왜 기묘한 이야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스위트홈이 인기를 끌었겠어요. 이런 류의 드라마를 보시는 분들이 넷플릭스를 많이 구독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또 미스터썬샤인이나 도적 칼의 소리의 흥행의 공통점은 일제시대를 배경으로 한다는 것인데, 일제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은 한국 사람들에겐 언제나 흥행 성공에 큰 플러스가 되는 요소입니다.
티빙을 구독해야하는 이유
하아.. 티빙을 아마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통해 가입하셨던 분들은 환승연애3 봐야지 하다가 머뭇.. 하신 분들 많으실 거에요. 저 또한 오랜기간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티빙을 이용하며, 영화는 넷플에서 보고 티비프로그램들만 티빙에서 보았었는데요.
이번 티빙의 정책 변화를 통해 티빙오리지널 컨텐츠는 멤버십 업그레이드를 해야지만 티빙오리지널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이밍 장난 아님. 환승연애3
환승연애2를 통해 눈물 콧물 쏙 뺐던 시청자라면 환승연애3를 대체 어떻게 참는단 말입니까.. 환승연애2에서 규민이와 해은이의 스토리에 눈물 콧물 쏙 뺐던 저는 결국 티빙을 업그레이드 하면서까지 환승연애3를 볼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충격적인 환승연애3의 다혜 X와의 서사가 3화에서 공개되며, 다시 한 번 눈물콧물 다 빼버리게 되었는데요. 1화만 공개되었을 때는 환승연애2만 못한 것 같은데? 했다가 그 생각 3화만에 바로 고쳐먹었습니다.
현재까지는 2커플의 X가 공개 되었는데, 연애버라이어티의 즐거움은 역시 메기의 등장 아니겠습니까? 환승연애2에서 나왔던 메기 현규와 해은이 환승연애2 마지막까지 미친 설렘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환승연애3의 서사도 점점 설렘과 아픔의 쓰나미가 커지면 커졌지 흐지부지해지지는 않을꺼라 확신을 가지고 있는데요.
환승연애3, 티빙구독 때문에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조금만 더 참았다가 꼭 몰아서 보세요!! 환승연애2 때도 그랬지만, 한 편 한 편 보다가 모아서 봤더니 감동이 정말 커지더라구요. 이번에 환승연애3 매주 보고 있는 거 일주일 내내 고구마 먹은 것처럼 살고 있습니다.
이재, 곧 죽습니다. 다른 감동과 울림
티빙 멤버십 업그레이드를 하고 후회를 절대하지 않게 해준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이재, 곧 죽습니다' 입니다. 이 작품은 웹툰원작이라 내용을 다 아는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안 볼 수가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바로 이재, 곧 죽습니다의 화려한 출연진 때문이었어요.
서인국, 고윤정, 이재욱, 이도현, 김지훈, 최시원, 오정세, 박소담, 김미경, 김강훈, 김재욱 등등 그냥 출연했던 배우들만 나열해봐도 티빙에서 왜 구독료 올렸는지 알겠습니다. 배우 개런티만 해도 어마어마할 것 같은 주인공이 10명이 넘는 이 드라마 실화인가요?
그저 출연배우들의 라인업만 화려한 옴니버스 식의 드라마였다면 이렇게까지 추천을 못 드릴텐데, 이전에 뷰티인사이드를 봤을 때의 감동 그 이상을 주는 작품에 대한 몰입도와 뚜렷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드라마의 스토리, 그리고 웹툰보다도 박진감 넘쳤던 연출까지 한 데 어우러져 지금까지 봤던 티빙 오리지널 작품 중 감히 최고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드라마였습니다.
환승연애3 하나 볼라고 티빙 구독해야 하나 싶은 분들은 환승연애3도 보시고 이재, 곧 죽습니다도 보실 겸 티빙을 꼭 구독하셔요. 진짜 후회 안 하십니다. 후회하신다면 환불해드릴게요. 티빙에서..
연인 때문에 구독하였던 웨이브
흑. 연인 재방 보려고 구독했던 웨이브에서 아직 탈출하지 못한 게 저랍니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공중파 예능이 재밌어서랍니다. 나혼산과 꼬꼬무.. 포기 못해..
학연, 솔로들의 동창회
개인적으로는 솔로지옥3와 환승연애3를 보고 찝찝한데, 연애예능 또 없나 하다가 보게 된 학연! 무려 MBC에서 하는 새로운 포맷의 연애버라이어티이기 때문에 나름 기대를 하고 보았는데요.
기대를 하면 뭔가 아쉬운 것 같으면서도 아무 생각없이 보면 동창들끼리 꽁냥꽁냥 하는 게 나름 즐거운 연애버라이어티가 학연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동창 중에 나를 설레게 했던, 또 커가면서 한번 쯤 연락하여 썸 타볼까 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학연 또한 추천드려요! 하지만 솔로지옥3, 환승연애3 요고부터 먼저 보시고 추천!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학연을 감상하실 수 있으니 가볍게 한 번 시작해보셔요.
웨이브, 공중파 올인원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워낙 재밌는 예능이 많아서 공중파 예능에 대한 시청률이 예전 같지 않지만, 그래도 명맥을 유지하는 예능들은 여전히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대표적인 예능으로는 나혼자산다가 있겠습니다. 나혼자산다는 OTT 중 웨이브를 통해서만 감상이 가능한데요. 또 꼬꼬무 또한 웨이브를 통해서만 풀버전을 감상하실 수 있죠.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1박2일, 전지적참견시점 같은 올해 연예대상을 휩쓸었던 예능들을 봐도 웨이브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예능들입니다.
이래적으로 넷플릭스에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가 같이 공개되면서 태계일주를 통해 기안84가 대상으로 가는 데 큰 몫을 하긴 했지만, 여전히 웨이브에서만 공개되는 공중파 예능들은 놓치기에는 아쉬워서 연인이 끝나도 웨이브를 통해 드라마보다는 예능들을 보며 여전히 구독을 유지하고 있네요.
여러분의 선택은?
정말.. 꼭 하나씩만을 뽑아야 한다면? 생각해보았습니다. 연애예능 중에서는 솔로지옥3 vs 환승연애3 vs 학연. 그리고 OTT 중에서는 넷플릭스 vs 티빙 vs 웨이브.
일단 첫번째 선택은요!!! 두구두구두구
제 선택은..! 바로..! 솔로지옥3입니다! 그 이유는 이번 솔로지옥3.. 진짜 웃겨요. 볼 거리를 사실 기대하고 봤는데, 설레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한데, 뭔가 실제 연애에서 킹받게 하는 포인트들이 계속 나와서 매주 매주 화요일을 기대하게 하는 마법의 연애예능이랍니다.
그리고 OTT를 정말 하나만 구독해야한다면? 그것은 망설임 없이 티빙입니다! 요즘 은근히 OTT 3개 모두 구독하고 있는 저에게 가장 스트리밍 시간이 큰 것은 티빙이더라구요. 환승연애3와 티빙 오리지널 이재, 곧 죽습니다도 있지만요. 종편과 케이블에서 하는 드라마들도 너무 재밌을 뿐 더러 나영석 표 예능이 가장 많은 티빙은 진짜 시간도둑입니다. 그래서 정말 OTT하나만 봐야한다면 넷플릭스는.. 친구 꺼 뺏고.. 제 돈으로는 티빙을 구독하겠어요! 심심해서 써본 일기 같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