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연인 만주 자장가 량음 vs Bebu Mudan
안녕하세요. 연인 14회에서 "길채야~!" 하며 달려가는 이장현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던 것도 잠시. 혹시 량음이 드라마 연인에서 불렀던 만주 자장가를 기억하시나요? 알고리즘을 따라가다가 갑자기 뜬 청나라 비쥬얼 가수 분이 부르는 만주 자장가 원곡을 발견하여 공유드리려고 해요!
Bebu Mudan 만주 자장가
연인에 관련된 유튜브를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갑자기 알고리즘으로 등장한 영상이 있습니다. 바로 이 영상인데요. 처음에는 연인이 사극이니까, 옛날 중국 영상도 뜨나보다 했는데 아니었습니다. 량음과 관련된 영상이었네요! 바로 한번 확인해보시죠.
이 노래를 들으셨다면 중간에 '띠용.. 띠용' 하시는 것을 들으셨을 겁니다. 충격적인 원곡이었네요. 드라마 연인에서 나온 량음 버전은 눈물이 날 뻔 했었는데 이 곡은 어딘가 코믹합니다. 원곡의 이름은 Bebu Mudan이었네요. 이 남자 가수 분이 살던 곳은 평화로운 곳에서 아이를 재우셨나 봅니다. 량음은 만주벌판에서 병사들을 위로하기 위한 상황이었는데 말이죠.
여가수 버전 만주 자장가
그리고 여가수 버전도 있습니다! 위의 버전보다 이 버전은 또 진짜 중독성이 있습니다. 뒤에는 랩까지 있는 버전이에요. 진짜 싫어하는 부장님이랑 노래방 갔을 때 불러드리고 싶은 노래이네요. 뭔가 I still loving you 느낌도 나고 진짜 최고입니다.
마음 먹은 김에 진짜 부장님한테 불러줄까 TJ, 금영 다 찾아봤는데 없네요 ㅠㅠ 관계자 분들 이 글 혹시 보신다면 올려주세요.
량음 만주 자장가
다음은 연인에서 불렀던 량음의 만주 자장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노래가 훨씬 훨씬 좋습니다. 가창 대역을 하신 박상훈 님의 목소리와 량음을 맡은 김윤우 배우님이 합쳐져 자웅동체가 된 느낌의 음색입니다!
연인 파트1에서는 량음의 노래가 중간 중간 들려와서 너무 좋게 들었었는데, 아직 연인 파트 14화까지는 량음의 노래가 나오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박상훈 님 출동하셔서 좋은 노래 들려주셨으면 좋겠네요!